현대적 리눅스 시스템에서 (고전적) Xorg (GPU) 렌더링을 할 때 생기는 문제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지만, 컴포지팅을 하지 않으면 X.Orig 2D (GPU) 렌더링 속도는 소프트웨어 렌더링(CPU 렌더링) 속도에 비해 그리 빠르지 않다.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다른 대안이 나왔는데 차기 GTK+에는 GTK Scene Kit이 도입될 것이고 Qt5는 이미 그 렌더러를 바꾸었으며 다른 프로젝트에서는 순수한 CPU 렌더링 방식으로 전환하거나 Servo 웹 렌더, 구글 Skia, 인텔 FastUIDraw 프로젝트 등과 결합한 GPU 렌더링 방식으로 옮아가고 있다.2D Rendering On X11 Remains Barely Faster Than CPU Rendering
Phoronix | Michael Larabel | 23 September 2016 08:59 AM ED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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