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참고 자료: 디스플레이포트 케이블 문제 때문에 나타나는 심각한 문제

모니터에 번들로 따아오는 것이나 별도 구매한 것 중 디스플레이포트 인증을 거치지도 않고 실질적으로도 표준에 맞지 않는 것을 쓰면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크다. 모니터 제조사에 이 문제를 얘기하면서 케이블로 다시 하나 보내달라고 했더니 월요일 발송하겠다고 했으니 빠르면 오늘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걸로 테스트해보아도 문제가 여전하면 디스플레이포트 인증 케이블을 별도 구매해야 하는데 그래도 문제가 생기면 모니터(알파스캔 AOC 2769M)나 비디오 카드(엔비디아 GTX 1060 제트스트림) 어느 한 쪽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지금은 DVI 케이블로 연결해서 쓰고 있는데 이 경우에는 문제를 찾기 어렵다. 디스플레이포트를 사용할 때 ms 윈도우즈 10(인사이더 프리뷰 1607 빌드 14931)에서보다는 리눅스를 사용할 때(처음 부팅하거나 사용 중 리부팅할 때 컨솔 메시지가 보이지 않거나 IPTV 셋탑박스로 비디오 소스를 바꾸었다가 다시 pc로 되돌릴 때 블랙 스크린 문제가 자주 생긴다.

dp 포트 디스플레이 포트 DP1.2
리뷰&리뷰 2014.09.10 13:29 Posted by 에어오션